보도기사

다함께야구왕의 언론홍보 자료 및 최신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스크린야구·승마 한자리에서…신개념 레포츠 나온다 등록일 2016.12.27 조회수 74

코넥스 상장사 에스엠로보틱스, 스크린야구왕과 레포츠시설 건립 MOU 체결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입력 : 2016.12.25 09:00


스크린승마와 함께 스크린야구 등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레포츠사업이 추진된다.

스크린승마 브랜드 '탑홀스'를 운영하는 코넥스 상장사 에스엠로보틱스 (4,700원 상승230 5.2%)는 스크린야구왕과 실내 레포츠시설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크린야구왕은 스크린야구 브랜드 '다함께야구왕'을 운영한다. 에스엠로보틱스 측은 "양사가 함께 경기 성남 야탑동에 500평 규모로 구축하게 될 레포츠시설은 겨울철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실내 레포츠공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크린야구는 그동안 20~40대 남성 등 특정 소비자만 몰리면서 여성 및 어린이들이 소외된다는 한계를 보여왔다. 이번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연령과 성별에 관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크린승마를 접목시켜 스크린야구의 단점을 보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크린승마는 조작이 간단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즐길 수 있다. 1시간 정도 사용할 경우 약 500킬로칼로리(kcal)를 소모하는 운동 효과도 있다. 허벅지에 힘을 주는 운동이기 때문에 하체 단련 효과도 크다.

양사가 협력할 경우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스크린야구가 통상 오후 늦게 소비자가 몰리는데 반해, 스크린승마는 주부 등을 대상으로 오전 시간 활용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 농구기기와 다트, 인형뽑기 등 놀이기기와 함께 맥주 등 간단한 음주공간도 마련해 가족 단위로 찾는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에스엠로보틱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스크린승마에 따른 코인시스템도 개발하고 '숍입숍'(Shop in Shop) 형태 매장 운용도 추진한다. 스크린승마 기기를 일반 업소에 무상으로 임대한 후 수익의 50%를 점주와 나누는 형태다.

에스엠로보틱스는 코인시스템을 영화관과 호텔, 터미널 등에 적용해 실내 레포츠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전성식 에스엠로보틱스 대표는 "소비자들은 승마와 야구, 농구, 다트, 맥주 등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을 원한다"며 "가족이 함께 모여 레포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맨위로
TOP